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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사용기/자동차

SK 엔카 보증 수리 후기

질문을 찾는사람 2018. 7. 6. 21:16

나중에 한번 쭉 중고차 구입기를 정리할 계획입니다만,


'18년 5월에 엔카를 통해 중고차를 구입하였습니다. (K5와 쏘울)


중고차 구입 관련하여 인터넷에서 워낙 안좋은 이야기들이 많아서 고민을 하였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어쩔수 없이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으로 결정하였고


또 그나마 믿을만하다고 판단되는 엔카를 통해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엔카에서 중고차 구입 시 기본적으로 6개월 혹은 12개월 짜리의 보증에 가입하게 됩니다.




(단, 연식 및 주행거리에 따라 가입에 제약이 있었고, 저의 경우 6개월 짜리만 가입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럼 이런 질문을 가지실 분이 계실것 같습니다.


자동차 보험을 구입하는데, 굳이 왜 보증에 가입을 하는것이냐?


제가 이해한 바로는 일반적인 자동차 보험은 사고 발생시 사용하는것이고


보증은, 사고가 아닌 고장 발생 시 사용하는 것입니다.



중고차의 경우 전문가가 아닌 저 같은 일반인이 구입 시 어디가 문제인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보증에 가입해 두면 6개월 혹은 12개월 안에 구입한 중고차에 문제 발생시 자기 부담금 5만원만 부담하면


별도 부담 없이 수리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생기지요..


물론 보증 가입비만 해도 30만원이 넘는 큰돈이지만, 자동차의 특성상 브레이크 디스크, 미미 등 몇가지 부품만


교체를 하더라도 몇십만원은 가볍게 들어가기 때문에 이점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만, 5월에 구입한 차량 중 한대에서


1) 정차 중 D 에 기어가 놓여있을 때 소음 및 진동이 심하고


2) 브레이크가 밀리는 증상이


발생하더니 계속 심해져서 더 이상 참기 어려운 상황까지 왔었습니다.



그래서 보증을 활용하기로 마음 먹고 프로세스를 공부해보았습니다.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증 수리 접수


2) 보증 수리 접수 시 지정한 정비소 방문


3) 상황 설명 및 수리


4) 보증 시 발생한 자기 부담금 결제


하나 씩 간단하게 추가 설명 드리면


보증 수리 접수는 홈페이지 혹은 엔카 고객 센터 (1588-5455) 둘 중 편한 쪽으로 하시면 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홈페이지 접수 후 고객 센터 전화 걸어서 바로 진행이 효율적이었습니다.


우선, 고객 센터 전화 연결이 쉽지는 않습니다. 아침 9시에 바로 전화를 걸었음에도 3~4번 대기 후에야 담당자분과 연락이


될 정도로 전화 연결은 쉽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엔카 홈페이지 가입 후 아래 메뉴를 통해 접수를 먼저 진행하고 고객 센터 전화 연결을 통해


회사 근처의 지정 정비소로 예약을 하였습니다.



지정 정비소 방문 전 미리 정비소 사장님께 방문 가능 시간을 말씀드렸습니다.


도착을 한 후 한번 더 증상에 대해 설명드리고, 점검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점검 진행 후에는 교체 필요한 항목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하고 수리 범위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엔카의 경우 모든 고장에 대해 수리를 보증하지는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브레이크 밀림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브레이크 디스크는 보증 수리를 받았지만


심하게 마모된 브레이크 패드는 별도로 제가 부담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패드는 보증 수리 범위 외)


[참고 엔카 보증 수리 범위 소개 페이지]


다만, 전반적인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되었고, 사장님 및 직원분들이 모두 친절하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수리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제 시 자기 부담금 포함 금액을 결제하고 나면 모든 프로세스가 완료 됩니다.


이상 엔카 보증 수리 후기 소개 드렸고, 향후 추가 정보가 생기면 또 공유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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